‘ 3Values 제고를 통한 최고의 혁신선도대학으로 도약’

'ERICA VISION 2030' 선포식 현장
'ERICA VISION 2030' 선포식 현장

10일, 우리 대학 향후 10년의 발전방향을 설정하는 2030년까지의 중장기 발전계획 ‘ERICA VISION 2030’ 선포식이 3월 10일 ERICA 컨퍼런스홀 중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선포식은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총장, 부총장 등 대학 주요 보직자의 대면 참석과 교직원들의 비대면 온라인 참석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ERICA 신경훈 기획홍보처장
ERICA 신경훈 기획홍보처장

행사에서 신경훈 기획홍보처장은 ERICA VISION 2030 선포를 통해 3Values 제고를 통한 최고의 혁신선도대학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3대 미션, 10대 전략, 42개 전략과제, 부서별 120개 이행계획을 발표하였다.

언급된 3Values는 학생가치중심교육, 사회가치창출연구, 대학가치실현경영의 3가지 미션을 중심으로 각 미션 별 10대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다.

203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방향 및 배경은 대학발전의 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목표 설정과 대학이 마주하고 있는 위기를 타개하고 교내외 구성원들의 소통을 통한 현재 대학발전전략을 계승하는 정책의 연속성에 있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김우승 총장은 ‘중장기발전계획의 가치창출을 위한 총장 메시지’를 통해 ‘진정성과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한양의 발전’을 발표했다.

내용 속에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술발전이 불러온 교육환경 변화로 인해 학부 수준의 지식 전달 기관으로서의 대학의 수명은 종료되고 전문성, 실제 직무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며 대안 고등교육의 성장을 강조했다. 또한 ‘인구구조의 변화가 불러온 대학의 위기를 평생교육강화기관으로 전환하여 줄어드는 대학교육 수요층을 대비하여 Senior Citizen,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유치전략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교육전담교원제도, 대학원 경쟁력 전략적 강화 등 대학 가치를 실현하는 실행 중심의 경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대학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