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 한-아프리카 파트너십 강화방안 논의

한양대 유럽아프리카연구소가 한국의 대(對)아프리카 공공외교 및 한-아프리카 파트너십 강화 방안을 주제로 내달 5일 온라인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과 아프리카 간 파트너십 형성에 학술적, 실제적으로 기여한 아프리카 현지 학자들과 국내 거주하고 있는 아프리카 출신 시민사회 운동가들이 참석해 코로나 시대 양 지역의 협력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협력 증진 가능성을 논의할 전망이다. 알리 모하메드 마가시(Ali Mohammed Magashi)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가 한-아프리카 관계 발전에 힘써 온 유럽아프리카연구소에 축하인사를 건넬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유럽아프리카연구소의 한국연구재단 대학중점연구소 2단계 연구 시작을 기념해 개최하는 것으로, 사전 신청(ZOOM ID : 864 8547 9454)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양대 유럽아프리카연구소(02-2220-0805 또는 africa.hany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양대 유럽아프리카연구소는 아프리카 주요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아프리카와의 협력에 따르는 기회와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바람직한 한-아프리카 교류 및 관련 정책결정 방향을 모색하는 기관이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김성수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