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이영희 동문의 명예졸업장 수여식 및 장학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9월 13일, 이영희 동문의 명예졸업장 수여식 및 장학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9월 13일 한양대학교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이영희 동문에 대한 명예 졸업장 수여식 및 장학기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

이영희 동문은 1968년 한양대학교 사범대학교 교육학과에 입학하였으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하여 학업을 마치지 못하고 1974년 미국으로 이주하였다. 그 이후 여러 비즈니스 경력을 거쳐 2006년부터 2017년까지 전문청소업체인 LP커스터디얼&서플라이 최고경영자로 활동하였다.

또한 1994년 네브래스카 한인회장을 시작으로 미주한인회 총연합회 부회장, 중서부연합회 연합회장 등을 역임하며 미주지역 내 한인 교민들의 네트워크 강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가장 최근 세계국제결혼여성 총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한인국제결혼 여성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였다.

한양대학교는 성공한 여성기업인으로서 어렵고 소외받는 이들을 위해 오랜기간 봉사하고 솔선수범한 이영희 동문의 공로를 인정하여 명예졸업장을 수여하였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박경자, 박경숙 세계한인여성협회 부총재와 한양대학교 김우승 총장, 오성근 한양대학교 경영부총장이 참석하여 축하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