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 전화상담, 온라인 자소서 완성 트랙 가이드, 에듀스 무료 활용 제공

커리어개발센터가 3일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커리어개발센터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불황은 산업 전반에 걸친 채용 축소로 이어지고 있다'며 '많은 대기업들이 공채를 폐지 내지 축소하고, 상시채용 혹은 수시채용으로 전환함으로써 향후 신입공채의 채용규모가 지속적으로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상시채용과 수시채용은 직무역량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저학년 때부터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고, 목표 직무를 설정하여 그 직무에 맞는 경험과 스펙사항을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커리어개발센터는 취업지원관과의 일대일 전화상담을 진행한다. 기존에는 대면상담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상담은 전화로 이뤄진다. 개인적인 진로고민, 자소서 컨설팅, 면접 컨설팅, 심리진단지 해석 모두 가능하다. HY-CDP에 로그인해서 상담예약 배너에 들어간 뒤, 취업지원관 탭에서 선생님 선택 및 상담신청을 하면 된다.

이외에도 온라인 자소서 완성 트랙 가이드와 에듀스 무료 활용을 제공한다. HY-CDP에 들어가면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과 선배 합격 자소서를 모두 볼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쓴 자소서를 온라인에서 첨삭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에듀스에서는 대기업과 공기업 직무적성 온라인 문제풀이 강의 및 모의테스트뿐만 아니라 기업분석 자료와 면접 가이드북도 제공한다.

커리어개발센터는 '추후 추가되는 프로그램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수시로 HY-CDP를 방문해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과 프로그램은 HY-CD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커리어개발센터 #코로나19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