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글쓰기 지도 및 첨삭 가능

한양대학교 학생만을 위한  '글쓰기 오프라인/온라인 상담 프로그램'이 4월 6일부터 다시 시작한다. 이는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한 '의사소통 상담클리닉'과 동일하다.

서울캠퍼스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교수에게 직접 지도 및 첨삭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글쓰기 상담 프로그램은 매우 유용하다. 학생들은 교양 교과 수업의 리포트, 보고서부터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까지 대학생활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글쓰기를 신청할 수 있다. 계획서가 있다면 완성되지 않은 글이라도 상담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상담과 1:1 오프라인 상담으로 구성된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1:1 상담은 비대면 수업 종료 시까지 블랙보드 Collaborate으로 운영된다. 상담 신청은 포털 - 신청 탭 - Writing Center - 1:1/온라인 면담 신청에서 원하는 날짜와 요일을 선택하면 된다. 기간은 4월 6일부터 6월 19일까지다.

온라인 상담은 초고 업로드 후 최대 5일 안에 피드백 결과를 받을 수 있으며, 일대일 상담은 상담일 24시간 전에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당일 취소나 노쇼는 페널티가 부가된다. 교수마다 배정된 요일이 다르고 각 요일마다 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신청을 빨리하는 것이 좋다.

글쓰기 상담은 국문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스페인어로도 운영 중이다. 국어, 중국어, 스페인어는 각 언어 전공 교수가 지도하며 영어는 원어민 교수가 담당한다. 영문 이력서, 영어 프레젠테이션 작성 등의 지도도 가능하다.

작년 의사소통 상담클리닉에 참가한 한 학생은 "교양 과제 리포트와 외부 장학 재단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교수님의 상담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교수님께 일대일로 지도 받을 수 있는 것은 정말 좋은 기회이니 꼭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창의융합교육원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