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A를 알리다 ‘나눔 서포터즈’

나눔 서포터즈 1기 임명장 수여식
4월 22일, 한양대학교 ERICA 본관 프라임 컨퍼런스 홀에서 나눔 서포터즈 1기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나눔 서포터즈는 한양대학교 ERICA 대외협력팀 소속 학생 홍보 조직으로 올해 새롭게 신설되었다.

나눔 서포터즈는 홍보 및 기부문화 형성 활동을 하는 조직이다. 학교 공식 블로그와 SNS(Facebook, Instagram 등)를 관리하며 한양대학교 ERICA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ERICA 발전 기금과 장학금을 모금하는 활동을 한다. 이를 통해 재학생, 졸업생 그리고 예비 신입생까지 학교와 연결되는 소통의 장 역할을 한다.

앞서 4주간에 걸쳐 나눔 서포터즈는 기본 소양 교육, 홍보 기자 교육, 기부 기초 교육, 기사 작성 및 플랫폼 활용 교육을 이수했다. 이를 통해 13명의 학생들은 홍보 및 기부의 정확한 목적과 의의를 알고 활동에서의 전문성을 향상했다.

앞으로 나눔 서포터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ERICA를 알릴 수 있는 교내 관련 기사 취재, 기부자 및 동문 인터뷰, 홍보 컨텐츠 등을 제작하여 학교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 활기찬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각종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ERICA 구성원들에게 기부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영상 매체를 제작하여 새로운 플랫폼인 유튜브에 진출을 통해 ERICA를 더욱 널리 전파할 계획이다.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나눔 서포터즈 1기는 셔틀콕 스티커 제작, 미리 가보는 ERICA(영상 콘텐츠), 교내 기관 소개 등 각종 콘텐츠를 진행함으로써 블로그 및 SNS 유입 향상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 한양대 ERICA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hyerica4473
 
▲ 나눔 서포터즈 교육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기부 #나눔서포터즈 #영상 #한양대ERICA #홍보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