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요구사항, 학점포기제도 도입에 대한 질의응답

한양대 총학생회가 9월 18일 페이스북에 제3, 4, 5차 ‘좋은수업만들기 TF’보고를 게시했다. 주 논의는 수업 요구사항, 대면수업 참가 불가능에 따른 대책, 학점포기제도에 관한 총학생회의 질문과 학사팀의 응답이었다. 뒤이어 수업질개선센터에 대해 홍보했으며, 재학생 대상 줌 라이센스 배포 예정 계획을 밝혔다.

수업 요구사항
학사팀은 수업 별 수강인원 증대는 교강사의 몫이기에 학사팀이 관여할 사항이 아니라 밝혔다. 최대 이수학점 역시 타 대학에 비해 많기에 추가할 정도로 부족하지 않음을 강조했다. 또한 동일 시간 편성된 비대면수업의 수강제한 해제는 대면시험 원칙, 코로나 종식 이후 대면수업 전환 등의 이유로 단기간 작업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코로나를 사유로 급박하게 대면수업에 참가하지 못하는 학생을 위한 대책
학사팀은 코로나로 인해 급박하게 대면수업에 참가하지 못하는 학생을 위한 대책에 대해 총학생회의 의견을 물었다. 이에 총학생회는 명확한 규정 마련, 사전 공표, 강의녹화 제공을 제안했다.

학점포기제도 도입 계획
학사팀은 학점포기제도가 성적 인플레이션을 이유로 이전에 폐지한 제도임을 밝혔으며, 코로나 상황에 맞춰 추후 논의할 것을 제안했다. 

수업질개선센터 홍보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신설된 수업질개선센터는 48시간 이내에 담당 직원이나 교강사가 답변하는 원칙으로 운영된다. 링크는 한양포털에서 '수업질개선센터' 배너를 누르며 된다.
 
▲ 총학생회에서 게시한 좋은수업만들기TF 보고 중 일부 (출처 : 총학생회 페이스북)


한양대학교 총학생회 페이스북 바로가기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