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현 성악과 교수, '황순유의 해피타임907' 출연
24일, 경인방송 라디오 채널 '황순유의 해피타임907'에서 공연 선보여
2021-07-29 김수민 커뮤니케이터
한양대학교 성악과 고성현 교수가 경인방송(FM90.7MHz)의 ‘황순유의 해피타임907’에 출연했다. 고 교수는 ‘황순유의 해피타임907’ 토요일 방송 3,4부의 ‘낭만헤르츠 시즌2-음악으로 만나는 인문학 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고 교수는 토스카, 안드레아 셰니에, 리골레토 등 주요 오페라 작품 속 주인공들의 사랑을 인문학적으로 해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페라 아리아와 많은 팬의 사랑을 받는 ‘시간에 기대어’를 라이브로 선보여 감탄을 자아냈다. 이번 방송은 네이버 오디오클립 '낭만헤르츠'를 통해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에 나뉘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고성현 교수는 꾸준히 성악과 합창단과 무대를 함께하고 있다. 지난 6월 ‘열린음악회’에서 제자들과 합동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지난 해 한양대학교 개교 80주년 기념 야외 오페라 라트라비아타의 총감독으로 참여했으며 바리톤 제르몽 역할을 맡았다. 2016년 MBC <서울시립교향악단 가을판타지아>, MBC 드라마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등에도 출연해 다양한 방송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오는 8월에는 국립극장 재개관을 축하하는 공연으로 국립오페라단이 준비하는 베르디의 '나부코’ 공연에서 주연을 맡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