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현 학생, ‘2022 에코프로 대학(원)생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계층형 섬유와 유해가스 센싱 기술을 활용한 대기 중 유해인자 토탈 케어 솔루션 아이디어 제안
2022-07-11 손성연 커뮤니케이터
한양대학교 대학원 이지현 학생이 지난 7일 에코프로가 개최한 ‘2022 에코프로 대학(원)생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 학생은 계층형 섬유와 유해가스 센싱 기술을 활용한 대기 중 유해인자 토탈 케어 솔루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에코프로는 이 학생에게 대상 상금 1000만원을 수여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 에코프로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에코프로HN의 주력 사업인 케미컬 필터, 온실가스 저감, 대기오염 방지, 환경 촉매 등 기업에서 실현 가능한 친환경 사업 아이디어를 주제로 삼았다. 지난 7일 청주시 오창읍 본사에서 공모전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공모전 심사에서는 에코프로,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글로벌 등 각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이 학생은 "평소 지구와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았는데, 큰 상까지 받을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특히 지도해주신 윤기로 박사님께 이 영광을 돌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에코프로는 1998년 창립 이래 대기오염 제어 관련 친환경핵심소재 및 부품 개발과 수입 의존도가 높은 2차 전지 핵심 소재를 단계별로 국산화하는 데 성공, 환경과 에너지를 양대 축으로 성장했다. 최근 다양한 장학 사업, 대학생 봉사단 운영 등을 통해 청년들의 도전과 꿈을 응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