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ERICA 융합원 주관, BK21 융합페스티벌 개최
BK21을 통한 핵심 학문분야 연구역량 제고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 대학원 체제 개편 및 대학원 교육 내실화
2022-10-21 ERICA
'2022 BK21 융합페스티벌'이 19일 ERICA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인사말 후, 4단계 BK21사업의 교육연구단 소개 및 우수성과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은 "이번 BK21 융합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 노력한 교수진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다, BK21 사업으로 인해 본인들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타 학교와 비교해 월등히 뛰어난 캠퍼스로 변모할 것"이라며 학교의 밝은 미래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소개 및 우수성과 발표에서 유혜현 교수(약학과)를 단장으로 구성된 '의약산업 문제해결 미래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은 "미래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융합·실용 인재를 양성하여 의약산업의 혁신 견인"이라는 비전을 밝혔다. 덧붙여 우수 성과로 △진로특강 토크콘서트 및 멘토링(의약산업 역량강화 Focusred Workshop) 개최 △산업체/기관 인턴십(대검찰청 마약분석실 등) 실시 △참여 대학원생 특허 및 기술이전 실적 8건 등을 발표했다.
이 외에도 학연산클러스터 기반 첨단소재 융합교육연구단, 고신뢰성 에너지용 지능형 시스템반도체 교육연구단 등 많은 연구단이 우수성과를 발표했다.
한편 BK21은 첨단 과학기술 분야 핵심인력을 중점 양성하고자 하는 제도로써, 여건을 갖춘 대학과 학문 분야에 재정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그 분야에서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