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학기 들을 사람 여기 모여라

계절학기, 니가 뭔데 날 힘들게 해

2022-12-23     ERICA

안녕하세요! 나눔 서포터즈 3기입니다. 곧 있으면 기다리고 기다리던 종강이네요. 하지만 웃지 못하는 한 사람이 있어요. ​그 사람이 바로 나예요…  왜냐고요? 계절학기를 듣거든요…. 그래서 도대체 누가 왜 계절학기를 듣는가, 계절학기는 소문만큼 힘든가, 알아보았습니다!

 

계절학기, 왜 듣는 거야?

계절학기를 듣는 이유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크게는 △졸업 요건 △다중전공 △재수강 △조기 졸업을 위해 듣습니다.

계절학기, 어떻게 신청해?

계절학기의 수강신청은 소리 소문 없이 찾아옵니다. 먼저, 계절학기를 듣기 위해서는 계절학기수요조사를 해야 합니다. 계절학기수요조사는 학기 중 특정 기간에 HY-in 포털에서 [신청] 란 - [계절학기수요조사] 탭에서 진행합니다. 단, 원하는 수강 과목의 수요조사에서 20명을 채우지 못할 시 과목이 개설되지 않으니 유의 바랍니다!

계절학기수요조사 이후, 계절학기에 잊어갈 때쯤 수강신청이 찾아옵니다. 한창 과제로 바쁠 시기에 찾아오니 꼭! 일정에 적어두길 바랍니다. 참고로 계절학기 수강신청은 수강희망이 없어 희망수업 란에 넣을 수 없습니다. 두 과목 이상 신청해야 한다면 빠른 스피드가 생명!

TIP

수강 과목에 중복되는 단어를 검색해 조회해 보세요. 한 페이지에 두 과목을 둘 수 있어서 좀 더 빠르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절학기, 어때?

아무래도 계절학기는 한 학기 동안 듣는 수업을 3주 만에 듣는 만큼 힘들지 않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매일매일 출석하고, 복습하고, 과제하고…. 하지만 3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수업이 진행돼 오히려 집약적으로 핵심만 배울 수 있기도 합니다.

계절학기의 장점은 방학 동안 수강했다는 뿌듯함입니다. "남들 놀 때 우린 공부했다‼️" 계절학기를 수강하는 모두를 응원해요!  (나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