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송은미 상담교수, ‘2023 우수상담사’ 선정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발표한 ‘2023년 우수상담사’ 부문에 선정
2023-12-26 이채희 커뮤니케이터
한양대학교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 송은미 상담교수가 지난 18일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발표한 ‘2023년 우수상담사’ 부문에 선정되었다.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협의회는 전국 대학교의 학생상담센터 활성화와 상담원의 노고에 대한 격려, 사기진작 및 회원교 간의 상호교류를 위해 매년 우수 상담기관 및 우수상담사를 선정하고 있다. 앞서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는 지난 2021년 우수 상담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한 바 있다.
송은미 상담교수는 한양대학교 학생들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교수 및 교내부서는 물론 교외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심리적 안전망을 운영하는 일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 대상으로 개인/집단상담, 심리검사, 심리학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울, 불안 및 자살위험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서 심리상담 외에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1:1면담 및 의료비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송은미 상담교수는 "심리적 위기는 대단히 큰 사건을 통해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사소한 고민이나 가벼운 스트레스가 생겼을 때 초기에 다루지 못하고 오랜 시간 쌓아갈 때도 생길 수 있다. 학생들이 상담센터를 보다 친근하고 가깝게 느끼고, 고민이 있을 때 언제든지 가벼운 마음으로 한양행복드림상담센터를 찾아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