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 던진 학사모처럼, 꿈도 하늘 높이 펼쳐지길!, ERICA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2024년 8월 21일 컨퍼런스홀서 학위수여식, 학사 692명/석사 40명 학위수여

2024-08-29     ERICA

2024년 8월 21일,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이 ERICA 컨퍼런스홀 4층 중강당에서 개최됐다. 

 

금번 후기 학위수여식은 융합산업대학원 40명, 공학대학 157명, 소프트웨어융합대학 59명, 과학기술융합대학 61명, 국제문화대학 91명, 언론정보대학 66명, 경상대학 148명, 디자인대학 80명, 예체능대학 30명으로 총 69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총장,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많은 졸업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기정 총장은 "일상의 끝없는 반복이 있었다면, 인내로 세상을 감당할 준비를 하느라 수고했다"며 "여러분의 앞날에 언제나 성공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신동우 총동문회장은 졸업생들에게 "여러분은 이 사회의 지도자로서 자주적이고 독립적인 인생 목표를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사랑의 실천자’"라며 "주도권을 가진 인생을 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졸업생 답사를 맡은 최희재(경영학부·18) 학생은 "새로운 인생의 시작선에서 배의 엔진, 돛대, 운전대 그리고 방향키까지 모두 잡게 된 여러분의 앞으로의 항해를 응원한다"며 따뜻한 격려를 전했다. 

 

학위 수여는 융합산업대학원 졸업생을 대표해 변예인 학생, 학사 졸업생 대표 김은수 학생이 받았다. 졸업생 대표자의 학위수여가 끝나고, 시상식은 △졸업 우수상 대표 김가령 학생, △졸업 우등상 대표 김진우 학생, △학부 공로상 정서윤 학생, △총동문회장상 김현진 학생, △ERICA 동문회장상 이명우 학생, △석사 최우수논문상 윤덕현 학생, △석사 성적우수상 박보현 학생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졸업 축하 영상과 축하 공연, 교가 제창, 교목실장의 축도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순서로 내외빈, 졸업생 및 가족들이 함께 사진을 찍는 기념촬영행사를 진행했다. 

 

ERICA에서의 시간을 마무리 지은 학생들에게 멋진 미래가 가득하길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