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2025 ERICA JOB Festa 성료...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지원

2025-10-02     한양대
ERICA 잡페스타에서 기업별 전문가 컨설팅이 진행됐다. (사진제공: 한양대 ERICA)

한양대학교 ERICA(총장 이기정)는 지난 9월 24일 교내 학술정보관에서 ‘2025 ERICA JOB Festa(이하 잡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반도체·자동차/모빌리티·방위산업·배터리·제약/바이오·금융·미디어/엔터테인먼트·화장품/식음료 등 주요 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현직 동문, 대내외 주요 기관들이 대거 참여했다.

행사장은 ▲전문가 컨설팅 ▲현직 선배 멘토링 ▲글로벌 ▲에듀 ▲체험&이벤트 등 총 5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산업별 채용 동향과 직무별 필요 역량, 글로벌 진출 전략 등 맞춤형 커리어 지원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진로 개발의 폭을 넓혔다.

‘전문가 컨설팅’ 구역에서는 산업별 전문 컨설턴트들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최신 채용 트렌드, 직무별 필요 역량, 경력 개발 전략을 안내했으며, 현직 선배 멘토링‘ 구역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동문 선배들이 취업 성공 노하우와 현장 경험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ERICA 잡페스타 ‘체험&이벤트’ 구역에서 퍼스널 컬러 진단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한양대 ERICA)

특히, ‘체험&이벤트’ 구역에서는 ▲AI역량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취업 타로 ▲진로 탐색 이벤트 등 흥미로운 체험 활동이 진행돼 현장을 찾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양승 커리어개발팀장은 “ERICA 잡페스타는 학생들이 진로와 취업을 주제로 대내외 전문가와 교류하며 스스로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미래 경력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연계해 ‘K-산업동향분석 릴레이 특강’과 ‘AI 커리어톤 72h’ 킥오프 브리핑도 함께 진행됐다. 반도체와 방산 등 핵심 산업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분석 특강과 AI 기반 산업·직무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산업 변화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 역량 강화의 기회를 동시에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