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미래산업 주역 3D역설계 전문가 키운다

3D시스템즈코리아와 함께 3D프린팅 역설계 자격증 과정 개설

2016-07-26     디지털뉴스팀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는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유망 산업군으로 떠오르는 3D프린팅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3D프린팅 역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8월 12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D프린팅 역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은 3D프린팅, 역설계 관련 분야의 산업체, 연구소의 연구 개발자, 대학 교강사, 의료업계 종사자, 취/창업 준비자, 응용설계 교육 희망자 등 3D프린팅에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교육과정은 ▲역설계 이론 ▲역설계 프로그램 실습 ▲역설계 자격증 대비 강좌 등 기본 과정부터 최근 산업 트렌드에 맞춘 ▲실제 활용사례 연구 ▲역설계 엔지니어링 ▲역설계 활용 금형제작 프로세스 등 전문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교육과정 내에 검정시험을 거쳐 역설계 자격증(지도사, 1급, 2급)을 발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공교육 기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역설계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이번 교육과정은 3D프린팅 역설계 전문기업인 3D시스템즈코리아가 교육을 지원한다.

 

류창완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장은 “자격을 취득한 교육 수료생들은 전문 교강사로 취직하거나 금형산업, 3D 응용데이터, 의료/치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설계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며 “특히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은퇴한 시니어 등이 제2인생의 서막을 여는 것에 기여하고 청장년층 취/창업에도 유리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양대는 지난 5월 국내 대학 최초로 3D프린팅 역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1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양스타트업라운지(startup.hanyang.ac.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양대 글로벌기업가센터(02-2220-1967)로 문의하면 된다.

 

   
▲ 한양대 3D프린팅 역설계 전문가 양성 과정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