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대] 학생창업자 명함 전달 및 창업장학금 수여식 개최

총 70여 명 참석 (우수 창업자 50여명, 전문 교수진 20여명), 창업장학금 총 2,000만 원 수여

2020-03-24     한양커뮤니케이터

미래 유니콘 기업 육성 위한 ‘학생창업자 명함 전달 & 창업장학금 수여식’ 개최

한양대학교에서 미래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한 ‘2020 학생 창업자 명함 전달 및 창업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2019년에 창업한 학생창업자를 격려하는 한편,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이 행사에 참석해 우수 창업자에게 직접 CEO 명함을 전달하고 창업장학금을 수여했다. 더불어 학생 창업자들과 실전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창업지원단 전문 교수진과 함께 학생창업자 맞춤형 집중 멘토링도 진행됐다.

 


미래 유니콘 기업이란?

‘유니콘 기업’은 설립한 지 10년 이하이나 기업가치가 10억 달러(1조 원) 이상에 달하는 스타트업을 뜻하는 용어다.
따라서 미래 유니콘 기업이란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될 만큼, 큰 가능성을 지닌 스타트업을 의미한다.



 


한양대 학생창업자 배출 현황

한양대는 최근 4년 동안 209개 학생창업기업을 배출해 학생창업자 배출 전국 대학 1위로 선정(2019 대학 정보공시 기준)된 바 있다.
창업기숙사,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등 타 대학과 차별화된 창업지원 인프라 구축으로 작년 한 해에만 58개 학생창업기업을 배출, 1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학생창업 상담 및 문의는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가능하며, 이메일 (startup@hanyang.ac.kr) 혹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 '@한양스타트업톡톡'으로도 가능하다.



 

본 내용은 한양대 소식지 '사랑한대'의 2020년 봄호(통권 제253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 사랑한대 2020년 봄호(통권 제253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