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A창업지원단,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 예비창업자 모집 ... 최대 700만원 자금 지원
BM사업화분야, 기술사업화분야 모집...5월 15일까지 접수
2020-04-29 한양커뮤니케이터E
창업지원단에 따르면 이번 '2020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은 창업 교육, 아이템 검증을 위한 기술·제품의 기술성 및 시장성 진단, 전문가의 전담 멘토링 과정을 통하여 시제품 제작 및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예비) 기술 창업자(개인/팀) ▲본인의 아이템에 한양대 에리카의 기술 및 공공기관의 기술이전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이다.
모집 트랙은 BM 사업화분야와 기술사업화 분야이며, 신청 기간은 5월 1일부터 15일 까지다.
선발된 총 35명의 지원자는 5월 중 창업 필수교육 프로그램 이수를 시작하게 된다. 1단계로 아이템 검증 및 전문가 멘토링을 5월 ~ 6월말에 진행하고, 2단계로 PT발표평가, 제품 및 시제품 제작비 지원(최대 7백만 원 이하)을 7월 동안 진행하여 내년 1월에 최종 성과 발표를 진행한다.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에 선발된 인원은 창업교육·코칭 지원 외에도 비즈니스 모델 검증 기회를 제공받고, 평가를 통해 시제품 제작에 소요되는 사업화 자금(최대 7백만 원 이하)을 차등 지원받게 된다.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창업보육센터 입주 연계, 홍보 및 네트워크 등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상세 자격요건과 프로그램 진행 계획은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http://hbi.hanyang.ac.kr/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