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줌, 유튜브를 활용한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

U&I 우수 교수 시상
산학협력 U&I DAY 우수 교수 시상

지난 3일, 한양대학교 ERICA 게스트하우스에서‘2020 산학협력 U&I DAY’가 개최되었다.

다만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 유튜브를 활용하여 온택트 방식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U&I DAY’는 대학이 축적한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산학협력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기 위하여 University와 Industry가 만나는 산학협력 포럼이다.

이번 행사는 양내원 ERICA 부총장의 개회 및 축사를 시작으로 최지웅 LINC+사업단장의 학교 소개 및 인사말, 산학협력 프로그램 우수기업 시상(LIG넥스원 김종필 연구위원, (주)씨에스와이 윤종혁 대표, ㈜아키크린 장형제 대표이사, 안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최현수 센터장, 하이쓰리디 이정욱 대표이사), 산학협력 우수 교수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내원 ERICA 부총장의 개회 및 축사
양내원 ERICA 부총장의 개회 및 축사

또한, 이번 U&I DAY에서는 특별하게 두 차례(하준경 교수(경제학부)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국경제 전망과 대응방향”, 전상길 교수(경영학부) “혁신벤처기업의 경쟁력제고전략 : 조직관리적 관점”)에 걸쳐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한 경제전망과 경쟁력 제고에 관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최지웅 LINC+ 사업단장의 학교 소개 및 인사말
최지웅 LINC+ 사업단장의 학교 소개 및 인사말

 

한편, 한양대학교 ERICA 최지웅 LINC+사업단장은 “산학협력 파트너인 가족회사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유료 멤버쉽, 기술개발과제, 기업자문 등 쌍방향 협력을 강조하고,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한양대ERICA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