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내 HDC현대EP 중앙연구소 개소…기술개발 및 학생취업 협력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총장 이기정)와 HDC현대EP(대표이사 정중규)는 5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첨단소재부품분야 교육과 연구개발의 활성화 등 상호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울러 HDC현대EP는 학교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하였다.

한양대 ERICA 산학연협력단지 내에 HDC현대EP 중앙연구소가 개소함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연협력체계 구축, △산학공동 기술개발, △인재 양성, △한양대 학생의 HDC현대EP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이기정 총장은 “한양대 ERICA는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경기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및 캠퍼스혁신파크조성사업 선정을 통하여 국내에서 독보적인 학연산클러스터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적 기반으로 HDC현대EP와 한층 더 강화된 산학연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HDC현대EP 정중규 대표이사는 “HDC현대EP는 기능성폴리머 분야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고기능소재 및 친환경소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양대 ERICA와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하여 대학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 안산시 한양대 ERICA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이한승 한양대학교 ERICA 부총장과 정경구 HDC 대표이사, 정중규 HDC현대EP 대표이사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왼쪽)과 정중규 HDC현대EP 대표이사가 5일 경기도 안산시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왼쪽)과 정중규 HDC현대EP 대표이사가 5일 경기도 안산시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ERICA #산학연협력단지 #SDG17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