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문학축제 독한원정대 시상식 개최
대상(1팀), 금상(1팀), 은상(1팀), 동상(17팀) 총 20팀 수상

독한원정대 시상식 기념사진
독한원정대 시상식 기념사진

ERICA 학술정보관은 2023년 11월 29일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제25회 문학축제 독한원정대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수상팀 발표와 심사위원 심사평, 시상,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독한원정대란, 학생들이 단순히 독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독서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답사를 기획하고, 영상을 제작하는 행사이다. 이번 독한원정대에는 전해보다 많은 238명, 총 85팀이 신청했고, 그중에서 대상(1팀), 금상(1팀), 은상(1팀), 동상(17팀) 총 20팀이 수상했다.

행사를 주관한 심성욱 학술정보관장은 "바쁜 학교생활 중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술정보관의 다양한 행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대상, 금상, 은상 수상팀의 답사 과정과 소감 등의 발표가 끝나고 김태경·김양희 창의융합교육원 교수는 심사평을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넘어 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 고민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며, "지식 습득에 그치지 않고, 사회·문화와 긴밀한 연관을 지어보며 깊은 독서를 한 점이 좋았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독한원정대를 통해 독서 내용을 실제로 경험하고, 더 나아가 사회 문제에 응용해 보며 평소에는 하기 어려운 의미 있는 경험을 했다. 학술정보관은 올해부터 교수학습지원센터와 협업하여 보고서 작성 및 영상 제작 교육과정을 신설해 학생들의 답사를 도왔다.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결과물은 유튜브에서 #독한원정대 를 검색하거나 수상작은 추후 ERICA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