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니 대표 특강, 정영록 회계사 강의, 분야별 멘토링, 교육생 시제품 전시 등 진행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이 12월 27일 2019년도 실전창업교육 린스타트업 과정 교육생, 팀원 등과 함께 ‘2019 실전창업교육 홈커밍데이’를 성료했다.
 
 이번 홈커밍데이는 이젠니 젠니클로젯 대표의 창업스토리 특강으로 시작했다. 이젠니 대표는 지난 2016년 한양대가 주관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수혜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한 기업 성장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이어 정영록 회계사의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회계·세무 필수 상식에 대한 강의, 분야별 멘토링, 교육생 시제품 전시 등이 진행됐다. 분야별 멘토링에서는 마케팅, 투자, 회계, 세무, 지적재산권 등 각 분야별 전문 멘토를 초청해 교육생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함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전창업교육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실습교육, 창업전문가 멘토링, MVP 제작지원, 창업 공간 및 기자재 지원 등을 통해 준비된 창업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양대는 2019년 37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그중 36명의 우수 교육생을 선정해 1인당 최대 1000만원의 사업금을 지원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실전창업교육 #창업지원단 #홈커밍데이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