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HISTORY-모두의 우주, 생명, 인간 그리고 미래‘

한양대학교박물관(관장 안신원 교수)은 전곡선사박물관과 함께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한양뮤지엄아카데미 11기 <BIG HISTORY-모두의 우주, 생명, 인간 그리고 미래>를 진행한다.

한양뮤지엄아카데미 11기는 ‘빅 히스토리’라는 주제로 우주, 지구, 생명, 인류의 역사 속 전환점을 이해하고, 나아가 인류세를 맞이한 지금의 우리가 어떤 미래로 향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목적이다. 

‘빅 히스토리’는 빅뱅부터 생명의 출현, 그리고 인류 등장 이후까지 138억 년간 우리 우주와 지구상에서 펼쳐져 온 거대한 역사를 새롭게 재구성한 개념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총 아홉 개의 전환점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총 아홉 개 강좌로, 실시간 온라인 강연과 오프라인 강연이 한양대학교박물관에서 진행된다. 특히, 10월 19일에 열리는 3회차 강좌 ‘석기는 과학입니다-도구의 사용과 인류’는 참가자들이 경기도 연천군 전곡선사박물관에 직접 방문해 답사하며 강연을 듣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한양대학교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uf.hanyang.ac.kr)에서 현재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교재비는 1만원이며, 한양대 구성원 및 경기문화재단 직원은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02-2220-139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양뮤지엄아카데미 포스터
한양뮤지엄아카데미 포스터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4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