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양제일리뷰대회 가작 수상작 (스포츠과학부 김*규)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에서 학교를 올라와서 3년 동안 기숙사 생활을 해왔던 경험을 토대로 한양대학교 기숙사에 대한 소개를 해드릴게요!!

아직 기숙사를 들어오지 못한 학우분들, 그리고 내년에 학교를 입학할 21학번 신입생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일단 우리 학교 기숙사는 3곳으로 분류되어 있어요~

1. 창의관

2. 행복관

3. 인재관 (only 남학생)

그럼 각 생활관에 대한 후기와 구체적인 설명을 해드릴게요!

1. 창의관

먼저 ‘창의관’은 가장 많은 학생들이 거주하는 기숙사에요! 그만큼 창의관에는 기숙사 식당, 치킨집(bhc), 분식집(이모네), 카페, 편의점(cu), 헬스장, 문구점, ATM기기, 기숙사 행정팀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추가로 작년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새롭게 단장한 오픈스페이스 공간은 단대 pbl 휴게실과 같은 스타일로 편안하고 예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험기간에 공부하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깔끔한 독서실과 다른 대학교 기숙사에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코인 노래방’까지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탁구장’도 있어요! (탁구채와 공은 1층 경비실에서 무료로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여러모로 유익한 공간들이 많아서 재밌고, 맛있고, 편안하게 기숙사 생활을 보낼 수 있어요!

▲ 창의관 기숙사 호실 ⓒ김명규
▲ 창의관 기숙사 호실 ⓒ김명규
▲ 창의인재원 식당 ⓒ김명규
▲ 창의인재원 식당 ⓒ김명규
▲ 코인 노래방 ⓒ김명규
▲ 코인 노래방 ⓒ김명규
▲ 오픈 페이스 ⓒ김명규
▲ 오픈 페이스 ⓒ김명규

2. 행복관

두 번째로 ‘행복관’의 장점은 신축 건물이라서 ‘깔끔’하다는 부분입니다! 저도 이 장점을 포기하지 못해서 창의관에서 1년을 살다가 행복관으로 이동을 해서 생활했어요. 창의관에 위치한 유익한 시설들을 이용하기에 약 3분 정도의 귀찮음이 있지만.. 그래도 자신은 깔끔한 기숙사를 더 원한다면 행복관을 추천드려요!

또한 행복관에도 헬스장이 남자동, 여자동에 각각 위치해 있고, 세탁실도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행복관 1층 로비와 각 건물의 엘리베이터 앞쪽에 전자레인지도 구비되어 있어서 간단한 간식을 만들어 먹기에도 아주 편리합니다.

특히 행복관은 ‘게이트’를 지나야 하는데 등록된 학생증이 있어야만 출입이 가능해서 친구들이 방에 막 찾아오는 불편한(?) 상황들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프라이버시한 행복관이 좋을 것 같아요! 또 층마다 컴퓨터와 프린트기가 있어서 과제를 하거나, 수업자료를 준비할 때도 매우 유용하고 각 층마다 로비에 휴식을 할 수 있는 쇼파와 탁자가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행복관 기숙사 호실 ⓒ김명규
▲ 행복관 기숙사 호실 ⓒ김명규
▲ 행복관  입구 게이트 ⓒ김명규
▲ 행복관 입구 게이트 ⓒ김명규

3. 인재관

인재관은 ‘남학생들만’ 거주하는 기숙사인데요, 저도 인재관은 직접 살아보진 않았지만 주변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하는 인재관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바로 ‘저렴한 기숙사비’ 였어요!

하지만 그만큼 또 행복관, 창의관에 비해서는 시설이 살짝 아쉬운 부분은 있겠죠..? ㅠㅠ

본인이 주변 시설이나 환경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비용적인 부분을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인재관도 괜찮을 거에요! 거주했던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인재관만의 추억이 있다고도 합니다! ㅎㅎ

▲ 인재관 기숙사 호실 ⓒ김명규
▲ 인재관 기숙사 호실 ⓒ김명규
▲ 인재관 공용 샤워실 ⓒ김명규
▲ 인재관 공용 샤워실 ⓒ김명규

끝으로 한양대학교 기숙사의 전체적인 리뷰를 남기자면,

기숙사에도 총학생회와 같은 ‘기숙사 학생 자치 위원회’가 있어요! 그래서 자치회를 통해 학기 중에 오리엔테이션 행사 및 경품추첨, 아침 간식 이벤트(ex. 쥬시 과일도시락), 시험기간 간식 사업, 기숙사 체육대회&축제 개최, 방학마다 고향으로 내려가는 학생들의 많은 양의 짐을 보관해주는 ‘짐보관 서비스’와 대신 택배를 보내주는 택배 상하차 및 박스판매 서비스까지!

특히 우리 학교 기숙사는 통금시간이 없어서 너무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늦은 새벽시간에 들어올 때는 잠을 자고 있을 다른 학생들을 배려해서 조용히 들어가서 자야겠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은 꿀팁(?)으로는 각 기숙사의 행정팀에 방문해서 ‘청소기’ 및 ‘다리미’대여가 가능하고, 특히 갑자기 약이 필요할 때 ‘비상약’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두면 좋을 거에요~!

지금까지 한번 기숙사에 입사하면 방학이 되어도 떠난 집이 생각나지 않을 만큼 편안하고 행복한 기숙사 생활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해당 글은 한양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리뷰글 공모전 '2020 한양제일리뷰대회' 수상 작품입니다.

관련기사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