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7(수)부터 5/19(금)까지
인권영화제, 인권특강, 노래개사 공모전, 인권 부스 등의 프로그램 열려

한양대학교 인권센터가 인권서포터즈 학생들과 함께 학내 인권의식 함양을 위하여 오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2023년 인권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인권영화제, 명사초청 인권특강, 노래개사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며, 학생회관 앞에서 인권 부스 행사도 진행된다.

먼저 인권영화제에서는 칸 국제 영화제 비평가주간의 폐막작으로 선정됐던 영화 <다음 소희>를 만나볼 수 있다. 인권 영화제는 5월 17일 수요일 오후 1시에 박물관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무료로 팝콘을 증정한다.

다음으로 명사초청 인권특강은 국내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5월 19일 금요일 오후 1시에 제2법학관 7층 모의법정실에서 진행되며, 참여자 일부에게 저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증정한다. 인권특강은 인권센터 공지사항 QR코드 스캔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노래개사 공모전은 ‘한양인, 인권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부석순의 <파이팅 해야지>와 LUCY의 <아니 근데 진짜> 2곡 중 하나를 택해 후렴구를 개사하는 형식이다. 5월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5월 26일에 시상이 이뤄진다. 1등(1명)은 에어팟 2세대, 2등(1명)은 갤럭시 버즈, 3등(3명)은 치킨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권센터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인권 부스는 5월 17일 수요일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인권서포터즈, 서울지역대학 인권연합동아리, 한양 성적소수자인권위원회, 하이퀴어, 총 4개의 단체가 참가하며, 부스 투어를 완료한 전원에게 팝콘과 음료를,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이에겐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인권주간 2023 포스터
인권주간 2023 포스터

▶권일용 교수님(국내 1호 프로파일러) 명사초청 인권특강 사전 신청 안내 바로가기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인권센터 #인권서포터즈 #인권주간 #SDG10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