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가 ‘2025 INUE·한경 대학평가’의 대학 브랜드 평가 부문에서 전국 기업인들이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한 대학 1위에 올랐다. 산학협력 성과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산업계의 시각에서 한양대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된 것이다.

이번 평가는 INUE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약 5,000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인지도와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경쟁력 평가가 핵심으로, 정량 중심의 전통적 대학 평가와 달리 학생 경험, 사회적 이미지, 기업 선호 등을 반영해 대학의 소프트파워를 측정했다. 특히 기업 응답자들은 한양대를 ‘가장 우수한 대학’으로 선정하며, 실질적 문제 해결 능력과 현장 중심 교육, 취업 연계성 등에서 높은 신뢰를 보였다. 이는 한양대가 오랜 기간 구축해온 ‘실용 인재 양성’ 중심의 교육철학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노력이 산업계에 긍정적으로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한양대는 앞서 THE 세계대학평가 2026에서도 국내 순위 8위를 기록하는 등 국제적 평가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기업 선호 1위 선정은 객관적 평가지표와 브랜드 이미지 모두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4 #SDG11 #SDG17 #한양대 #성과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