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의약 융합연구로 세계적 원천기술 확보에 나선다

한양대가 생명과학연구와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양 맞춤의약연구원(Hanyang Institute for Precision Therapeutics, 이하 HY-IPT)을 개원했다.

16일 경기도 안산시 ERICA캠퍼스에서 열린 개원식에는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김우승 총장, 이한승 부총장, 전덕주 안산시 산업지원 본부장과 제약 및 바이오 산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과학기술융합대학, 약학대학, 공학대학,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예체능대학 교수진 40여명이 모여 개원한 HY-IPT는 △맞춤신약 연구개발센터 △맞춤면역의약 연구센터 △디지털헬스 연구센터 △나노테라노스틱스 연구센터 등 4개 센터로 구성됐다.

HY-IPT는 향후 바이오신약, 표적치료제, 분자의료진단, 유전자 치료제, 세포치료제, 혁신의약 소재, 바이오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 정밀의료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원장을 맡은 서혜명 분자생명과학과 교수는 “HY-IPT는 현재 조성중인 한양대 ERICA캠퍼스 혁신파크내의 대학병원, 제약·바이오 혁신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 연구자들의 공동연구를 통해 맞춤의약 융합연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세계적 원천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16일 한양대 ERICA 캠퍼스에서 열린 한양 맞춤의약연구원(HY-IPT) 개원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6일 한양대 ERICA 캠퍼스에서 열린 한양 맞춤의약연구원(HY-IPT) 개원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HY-IPT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