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학술타운 LION' 2020년 25팀(114명) 참여해

지난 2월 2일, 한양대학교 교육혁신단은 '2020 HYU 대학혁신지원사업 언택트 성과공유캠페인'에서 '한양학술타운 LION' 사업의 추진 배경과 성과를 발표했다.

'한양학술타운 LION'는 사회 현장에서 당면하는 실제적 문제 해결에 도전함으로써 대학·산업·사회 전반의 문제해결과정을 경험하고  학부생들이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교수학습 프로그램이다. 또한,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IC-PBL 교수학습센터와 함께 추진된 사업이다.

'한양학술타운 LION'는 IC-PBL 대표 비교과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학생들의 팀 프로젝트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ON-OFF 병행 학습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다양한 비대면 툴을 활용하여 비대면 진행상 실제 실습의 제약을 극복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한양학술타운 LION' 사업 ⓒ한양대학교
▲'한양학술타운 LION' 사업 ⓒ한양대학교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한양학술타운 LION'은 총 25개의 팀을 선발해, 그 중 22개의 팀의 프로젝트 최종 결과를 온라인 성과발표회를  통해 공개했다. 실제 프로그램 참여는 2019년 26팀(116명), 2020년도 25팀(114명)으로 운영되며, 비대면으로 학습 환경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높은 참여도를 볼 수 있었다. 또한 지난 2019년 프로그램 종료 후 수료팀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7점만점에 5.39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이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한국연구재단의 국고 지원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