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역량 강화 프로그램'통해 e스포츠 산업 전문 인재 양성 및 MOU체결

지난 2월 2일, 한양대학교 교육혁신단은 '2020 HYU 대학혁신지원사업 언택트 성과공유캠페인'에서 'e스포츠 역량 강화 프로그램'사업의 추진 배경과 성과를 발표했다.

'e스포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국내 e스포츠 산업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된 특성화 프로그램 사업으로,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스포츠산업학과와 함께 추진된 사업이다.

스포츠산업학과는 해당 사업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총 3단계의 사업 단계를 구성하여, 스포츠산업학과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 효과 극대화했다. 1단계로는 현장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총 6차에 거친 'e스포츠 역량 강화 세미나'를 진행하였고,  2단계로 협력기관과의 협업를 통한 e스포츠 리그 제안서 개발·제시 및 우수 제안서 선발했다. 이어 3단계에서는 선발된 제안서를 기반으로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주관의 아마추어 리그 개최 및 운영하였다.

▲'e스포츠 역량 강화 프로그램' ⓒ한양대학교
▲'e스포츠 역량 강화 프로그램' ⓒ한양대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e스포츠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총 6차에 걸쳐 약 50명의 참가자를 기록하며 성료되었다. 이를 통해 한국e스포츠협회, (주)에스지에이스포츠, (주)서울게임 총 3개 유관기관과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하였다. 업무제휴 협약 기관과는 인턴십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산업학과는 e스포츠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구실로 'e스포츠 미디어랩 구축'을 2021년 1월까지 완공할 예정이며, 스포츠산업학과 연계 교과목을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이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한국연구재단의 국고 지원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