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HY 런치간담회' 진학 및 취업 희망자 대상으로 진행...종합 만족도 측정결과 5점 만점중 4.9점 취득

지난 2 2, 한양대학교 교육혁신단은 '2020 HYU 대학혁신지원사업 언택트 성과공유캠페인'에서 'WE-HY 런치간담회' 추진 배경과 성과를 발표했다.

'WE-HY 런치간담회' 여성공학도 성장과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역량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하나로,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양여성공학인재양성센터와 함께 추진된 사업이다.

한양여성공학인재양성센터는 여성공학도의 대학진학률에 비해, 신규채용 여성 취업률과 여성 보직비율이 낮은 상황에서 여성공학도의 역량 개발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20학년도 2학기부터 ‘WE-HY 런치간담회' 시행해왔다.

'WE-HY 런치간담회' 여성공학도 롤모델 제공을 위해 연사를 섭외하고, 이들을 통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설계 역량 강화 여성공학 네트워크를 확대했다. 2020학년도 1학기 프로그램의 온라인 비대면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획했으며, 2학기에 '진학 부문', '취업부문' 부문으로 차례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취업희망자 부문과 진학 희망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행사는 다양한 진로 설정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여성공학도뿐만 아니라 WE-HY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남성공학도의 참여 기회 역시 제공했다.

▲WE-HY 런치간담회 ⓒ한양대학교
▲WE-HY 런치간담회 ⓒ한양대학교
▲WE-HY 런치간담회 ⓒ한양대학교
▲WE-HY 런치간담회 ⓒ한양대학교

이외에도 'WE-HY 런치간담회' 'WE-HY맴버스클럽'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참여자들이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게재할 있도록 장려하여 성과를 극대화 하였다.

또한,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품질 관리를 위해 참여자 일부를 랜덤으로 추출하여 유선 온라인 상담을 통한 정성적 면담을 시행하여 프로그램 운영 개선방안을 도출하였고, 이를 통해 모든 회차별 프로그램에 대한 실참여자의 종합 만족도 측정 결과, 5 만점 4.9점을 득하여 높은 호응도를 확인했다. 이처럼 WE-HY 런치간담회 프로그램의 실질적 효용과 우수성을 확인받아 2021학년도 추가 편성을 기획 중이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이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대학 기본역량 강화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한국연구재단의 국고 지원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