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센터,SSIR한국어판 발간 프로세스 정비, SSIR 국제 컨퍼런스 브랜드화 및 홈페이지 구축

지난 2월 2일, 한양대학교 교육혁신단은 '2020 HYU 대학혁신지원사업 언택트 성과공유캠페인'에서 '247스타트업돔' 사업의 추진 배경과 성과를 발표했다. 

'SSIR한국어판 발간을 통한 재학생 사회혁신 역량강화’ 사업은 국내 사회혁신 선도대학으로써 글로벌 사회혁신 트렌드, 콘텐츠 확보를 통해 대학의 교육혁신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지원단 사회혁신센터와 함께 추진됐다.

사회혁신센터는 매년 SSIR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글로벌 사회혁신 패러다임을 제공하고, 국내 사회혁신 선도 대학이라는 브랜드 가치 상승을 목표로 해당 사업을 계획했다. 이에 대한 결과로, 지난해 SSIR 한국어판 3개월 호 발간에 성공하였으며, ㈜글자 ㈜베리타스와 같은 (예비)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 기업 후원 기업을 선정하여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SSIR 한국어판 3개월호 발간 진행 ©한양대학교
▲SSIR 한국어판 3개월호 발간 진행 ©한양대학교

SSIR 한국어판은 현재 행정안전부 지식사회혁신정책과를 비롯하여 포스코 사회공헌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문화팀, SK 행복나눔 재단과 같은 사회혁신 및사회공헌분야 기관/기업 구독자에게 배포되고 있다. 이 외에도 SSIR 국제 컨퍼런스 파트너 기관으로도 배포를 시작하여 브랜드 가치 상승과 네트워킹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사회혁신센터는 SSIR 국제 컨퍼런스 브랜드화를 위한 홈페이지를 구축하였고, SSIR 컨퍼런스의 아카이브로 활용하였다. 

한편 대학혁신지원사업이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한국연구재단의 국고 지원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