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은 지난 3일 서울캠퍼스 백남학술정보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2021년 제6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제112대 ‘한가람’ 총학생회가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학 기술’이라는 주제를 갖고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으며 PPT 부문 4팀, 포스터 부문 4팀 총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1부 행사는 이주 공학대학원장, 강옥구 총동문회장, 문에스더 총학생회장의 축사로 문을 열었고 신동욱 교수 신소재공학부 교수의 전고체전지에 관한 특별 강연이 있었다. 2부 행사에는 PPT 부문 본선 참가자의 발표 및 포스터 부문 최종 심사가 있었다. 또한 학술대회를 위해 하피스트 양혜영과 플루티스트 서기쁨의 협연 그리고 배우 편해준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심사위원으로는 △이주 공학대학원 원장, △강옥구 총동문회장, △윤길호 부원장 △신동욱 신소재공학부 교수가 참여했다.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2021년 학술대회 단체사진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2021년 학술대회 단체사진

 

이번 학술대회에서 PPT 부문에서 ‘유화제 사용 저감을 위한 Ceramide 사용 편의성 극대화 기술’ 주제가 최우수상(재료및화공학, 김강민)을 수상했고, 포스터 부문에서 ‘인공지능에 의한 추천 시스템의 CBF(Content-based Filtering) 방식의 추가 데이터 확보’ 주제가 최우수상(컴퓨터공학, 김현준)을 수상했다.

이주 원장은 “서로 지식을 나누고 미래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학 기술’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학술대회를 통해 시대의 변화를 수용하고 지식융합사회를 주도해나가며 공학대학원의 전문성이 높아지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PPT 부문 수상자

최우수상-재료및화공학 김강민

우수상-건축공학 김경호, 정훈구

장려상-철도시스템공학 조혁제 / 재료및화공학 고효진, 황병욱

△포스터 부문 수상자

최우수상-컴퓨터공학 김현준

우수상-기계공학 김태우

장려상-보석학 문준 / 건축학 홍영준

△ PPT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 김강민
△ PPT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 김강민

 

△ 포스터부문 최우수상 김현준
△ 포스터부문 최우수상 김현준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공학대학원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