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 대학 중심의 혁신기술 공유 체계 마련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27일 대학 혁신기술의 공유체계 마련을 위해 경북대· 부산대·전남대와 기술혁신공유대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대학의 검증된 기술이 해당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공유될 수 있도록 기술혁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협력 기반을 마련고자 체결됐다.

기술혁신공유대학은 각 대학이 보유한 기술들을 모아 하나의 공유 플랫폼을 만들어 이를 공유하고, 기술이전 등을 통해 사업화할 경우 수익을 공유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4개 대학은 △기술사업화 공유 플랫폼 구축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운영 △글로벌 기술사업화센터 공동 설립 추진 및 협업프로그램 구축 △창업 시스템 상호 공유 △기술지주회사 조인트 벤처 설립 △공동 펀드 결성 및 투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우승 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기술혁신공유대학을 확대해 나아가 국가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니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7일 부산시에서 한양대·경북대·부산대·전남대가 기술혁신공유대학 MOU를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7일 부산시에서 한양대·경북대·부산대·전남대가 기술혁신공유대학 MOU를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기술혁신공유대학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