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21을 통한 핵심 학문분야 연구역량 제고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
대학원 체제 개편 및 대학원 교육 내실화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2 BK21 융합페스티벌'이 19일 ERICA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인사말 후, 4단계 BK21사업의 교육연구단 소개 및 우수성과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은 "이번 BK21 융합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 노력한 교수진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다, BK21 사업으로 인해 본인들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타 학교와 비교해 월등히 뛰어난 캠퍼스로 변모할 것"이라며 학교의 밝은 미래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유혜현 의약산업문제해결미래인재양성교육연구단 단장 발표
유혜현 의약산업문제해결미래인재양성교육연구단 단장 발표

소개 및 우수성과 발표에서 유혜현 교수(약학과)를 단장으로 구성된 '의약산업 문제해결 미래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은 "미래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융합·실용 인재를 양성하여 의약산업의 혁신 견인"이라는 비전을 밝혔다. 덧붙여 우수 성과로 △진로특강 토크콘서트 및 멘토링(의약산업 역량강화 Focusred Workshop) 개최 △산업체/기관 인턴십(대검찰청 마약분석실 등) 실시 △참여 대학원생 특허 및 기술이전 실적 8건 등을 발표했다.

이 외에도 학연산클러스터 기반 첨단소재 융합교육연구단, 고신뢰성 에너지용 지능형 시스템반도체 교육연구단 등 많은 연구단이 우수성과를 발표했다.

한편 BK21은 첨단 과학기술 분야 핵심인력을 중점 양성하고자 하는 제도로써, 여건을 갖춘 대학과 학문 분야에 재정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그 분야에서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