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2022학년도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지난 10일,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2022학년도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수료식이 열렸다.

한양대학교 ERICA 국제교육원이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2022학년도 가을학기 한국어과정 수료식을 지난 10일 가졌다.

국제교육원은 꾸준히 증가하는 유학생 및 교환학생의 수요에 맞춰 'New 2L 한국어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해 초급부터 고급까지 의사소통 중심의 살아있는 한국어를 교육하여 한국어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번 수료식은 박성복 국제교육원 원장, 정혜진 국제교육원 주임 강사 등 강사진과 한국어과정 수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사로 막을 열어 △축사 △인사말 △수료증 수여 △우수상, 모범상, 장학증서 수여 순으로 진행했다.

 

5급 반 수료자들이 수료증을 받고 있다.
5급 반 수료자들이 수료증을 받고 있다.

박성복 원장은 "한 학기 동안의 결실을 맺은 걸 축하한다"며 "수료식은 마지막이 아니라 새로운 학기를 위해 잠시 쉬어가는 것이다. 열정이 넘치는 모습으로 다음 학기에 다시 뵙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만에서 온 임우연 학생은 "6개월 동안 국제교육원에서 훌륭한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고, 여러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고, 수료자 대표로 무대에 올라오는 것 모두 소중한 경험"이라며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게 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4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