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나의 냥BTI는?
안녕하세요. 나눔 서포터즈 3기입니다! 벌써 2학기를 반이나 지나왔는데요, 학업에 여러분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드리고자 기존 MBTI와는 다른 하냥이만의 냥BTI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알아보러 보러 가시죠~!
발표수업, 당신의 선택은?
A 난 혼자 준비하는 게 더 편해!
팀원들과 함께 역할분담하여 발표하는 거보다 혼자 준비하고 혼자 하는 게 더 편한 것 같아! 시간도 맘대로 쓸 수 있고 주제도 내 맘대로 정해도 되잖아? 개인 발표가 더 편한 난 A야!
T 팀원들과 함께 해결하는 게 더 편하지!
혼자 하면 너무 막막하잖아! 팀원들과 함께하면 아이디어가 모여 더 괜찮은 주제가 나올 수 있어. 역할분담을 하면 혼자 하는 것보다 할 일도 줄어들고 편하잖아? 팀발표가 더 좋은 난 T야!
시험기간, 당신의 선택은?
Q 그냥 시험 보는 게 좋아!
암기에 강한 나는 시험처럼 눈에 보이는 객관적인 게 좋아. 또 시험은 다 같이 시험 보고 끝나는 날이 정해져 있잖아! 대체 과제는 종강 후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고… 시험이 더 좋은 난 Q야!
D 시험 보다 대체 과제가 훨씬 좋아!
대체 과제는 혼자 집에서 공부하고 정해진 기간 안에만 제출하면 되잖아. 시험처럼 공부만으로 해결할 수 없고 개인의 의견이 중요시되는 대체 과제가 더 좋아. 대체 과제가 더 편한 난 D야!
공부장소, 당신의 선택은?
C 카페에서 공부하는 게 더 집중이 잘 돼!
너무 조용하면 집중이 더 안되지 않아? 카페에서 사람들의 수다 소리를 들으면 아이디어도 떠오르고 집중도 더 잘 돼! 카페에선 소음에 걱정할 필요도 없으니 마음이 더 편하다고~ 카페에서 공부하는 게 더 좋은 난 C야!
E 도서관에서 공부해야 난 집중이 잘 돼!
카페에서 공부하면 자꾸 딴짓하게 된단 말이야…그리고 카페는 너무 시끄러워! 조용해야 생각이 정리돼. 도서관에서 다른 사람과 함께 공부하면 나까지 열심히 공부에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게 더 좋은 난 E야!
시간을 돌린다면 당신의 선택은?
J 종강 후로 돌아가고 싶어!
끝없는 과제와 시험… 난 이제 지쳤어 휴식이 필요해! 빨리 종강만 바로 보며 사는데 종강 전으로 돌아가다니…종강만 좋아♥ 종강만 필요해♥ 종강만 바라보는 난 J야!
S 개강 전으로 돌아가면 더 갓생 살 자신 있어!
2학기에 아쉬운 점이 너무 많아…개강 전으로 돌아가 2학기 준비도 더 철저히 하고 과제랑 시험공부도 더 열심히 해서 2학기를 더 알차게 보내고 싶어. 개강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난 S야!
지금까지 냥BTI 검사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여러분의 냥BTI는 무엇인가요? 재밌는 시간 되셨길 바라며 정말 얼마 남지 않은 2학기 마지막까지 열심히 달려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