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선착순으로 개별 전형상담 사전예약 받아

한양대 입학처(처장 김영필)가 4월 22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2024학년도 입학전형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메타버스 방식의 입학 설명회를 진행함으로써 지역별 입시정보 격차를 완화하는 동시에 경쟁률, 충원율 등의 입시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신청자들은 본 행사를 통해 제 16대 이기정 총장 환영사로 시작해, 입학 설명회, 입학사정관과의 1:1 전형 상담, 전공 안내관 및 학사 안내관까지 경험할 수 있다.

본 행사의 중심이 되는 전형계획 설명회에서는 김영필 입학처장이 작년 입시결과 및 올해 전형계획을 종합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09:30(1부), 13:30(2부)에 시작되며, 시청을 원하는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메타버스 캠퍼스 노천극장으로 입장하면 된다.

설명회 이후에는 영동고등학교 진학부장인 윤상형 교사의 2024학년도 대입 전반에 대한 강의가 제공되어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이후에는 입학사정관 1:1 상담이 예정되어 있다. 메타버스 화상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행사 신청시 상담 시간을 선택하게 되는데,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4월 29일에도 1:1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별 10분 내외 상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양대 입학처는 메타버스 내에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장점을 살려 전형 관련 O/X 퀴즈관도 신설했다. 전형에 게임을 접목해, 학생들이 설명회에서 들은 내용을 캐릭터를 이용한 직접 참여 형식으로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전공 안내관과 학사 안내관 또한 리뉴얼 및 신설 운영된다. 두 관 모두 행사 당일 시간제약 없이 원하는 시간에 접속해 영상을 반복 시청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전공 안내관에는 54개 전공에 대한 소개 영상이 준비돼있다. 작년과 달리, 전공 안내관 내에서 참가자들이 재학생에게 실시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을 구축해 보다 실효성 있는 안내가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10개 학과의 재학생이 직접 학과 관련 경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다전공에 대한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신설한 학사 안내관은 참여자들이 다중전공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으며, 관련 질문이 있을 경우 실시간으로 답변 받을 수 있도록 담당자가 상주할 예정이다.

김영필 입학처장은 “혁신의 시대, 정보접근성과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올해 역시 메타버스 방식의 전형계획 설명회를 진행한다.”며 “미래를 향한 대담한 도전을 시작하는 예비 입학생들의 많은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4월 22일 개별 전형 상담을 원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4월 7일(금) 오후 1시부터 한양대 홈페이지(https://go.hanyang.ac.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 입학처(02-2220-3064~3075)로 문의하면 된다. 

한양대 입학처가 오는 4월 22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2024학년도 입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양대는 이번 행사에서 △입학 설명회 △개별 전형 상담 △전공 안내 △학사 안내△O/X 퀴즈관 등을 운영할 예정. (끝)
한양대 입학처가 오는 4월 22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2024학년도 입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양대는 이번 행사에서 △입학 설명회 △개별 전형 상담 △전공 안내 △학사 안내△O/X 퀴즈관 등을 운영할 예정. (끝)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입학처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