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을 나누다, 기부를 나누다.
ERICA의 소식과 기부문화를 전하는 학생단체, 나눔 서포터즈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학부 20학번 손하영입니다. 올해 3학년으로 재학 중이며, 나눔 서포터즈 4기 기장을 맡고 있습니다.
나눔 서포터즈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나나눔 서포터즈는 한양대학교 ERICA 기획홍보처 대외협력팀 소속으로, ERICA의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각종 교내 소식을 전달하는 학생단체입니다. 나눔 서포터즈의 가장 큰 목표는 기부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전파해 교내 구성원의 기부 장벽을 낮추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매년 재미있는 기부 행사를 기획해 기부 참여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참여 증진을 위해 필요한 ‘홍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욱더 많은 구성원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학교생활에 필요한 교내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하고 학교 공식 SNS인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2023년 활동 계획이 궁금해요.
나눔 서포터즈 4기의 2023년 목표는 “기부 참여자 증대”입니다. 대외협력팀 자료를 보면 전년도 기부 참여자는 2,258명이었습니다. 올해는 3,000명 이상의 구성원이 기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 및 홍보를 강화할 것입니다. 미리 말씀을 드리자면 2023년 4월에 기부 행사가 하나 예정되어 있습니다. 체험과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기부 행사와 관련된 소식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나눔 서포터즈는 4개의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행사가 열리기 전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플러스친구와 인스타그램을 추천드립니다. 플러스친구는 매주 월요일에 HY-TALK!이라는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새로운 행사가 열릴 때마다 행사 안내 콘텐츠가 무조건 포함되므로 친구 추가를 해두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또, 인스타그램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한양대학교 ERICA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시고 주기적으로 피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는 중요한 정보를 압축한 카드뉴스가 올라가서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부 한마디 부탁드려요.
작년까지는 나눔 서포터즈가 홍보에 초점을 두었다면, 올해부터는 기부에 더 초점을 둘 예정입니다. 소액모금이 주는 긍정적인 감정을 교내 구석구석에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성원 여러분들도 저희 나눔 서포터즈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재미난 기부 행사들을 놓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올해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그 기대에 응할 수 있도록 더욱더 신박하고 쉬운, 자랑스러운 기부 행사를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