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원장 김태경)은 세종대왕 나신 날을 맞이하여 ‘우리 동네 세종대왕을 찾아라’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은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경기 지역 거점 국어문화원이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우리 동네 세종대왕을 찾아라’는 우리나라의 위대한 유산인 한글을 사랑하고, 한국어와 한글의 발전과 보급에 이바지한 사람을 선정하여 포상한다. 

예를 들어 누리 소통망(SNS, 블로그 등)으로 한글과 한국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사람이나 공공기관, 국어 관련 단체 등에서 국어 문화 발전을 위해 일한 사람, 봉사로 한글과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람 등 평범하지만 자랑스러운 우리 이웃을 추천하면 된다. 다만 본인을 추천할 수 없다. 

이렇듯 평소 아름다운 우리말을 사용하며 한국어와 한글의 보급 및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을 추천하면 ‘우리 동네 세종대왕’을 선정하여 포상하고, 추천자에게도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응모 방법은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추천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hykorean@hanyang.ac.kr)로 제출하면 된다. 학생, 외국인 주민, 공직자, 일반인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5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누리집 http://hkli.hanyang.ac.kr/, 전화 031-400-4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주최 '우리 동네 세종대왕을 찾아라!' 행사 포스터
한양대학교 한국어문화원 주최 '우리 동네 세종대왕을 찾아라!' 행사 포스터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