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총장 이기정) ERICA캠퍼스가 최근 ‘제5회 대학연합창업캠프-뿅뿅 창업오락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한양대가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 ERICA를 비롯하여 ▲가톨릭대 ▲경희대 ▲동국대 ▲성균관대 ▲아주대 ▲중앙대 ▲한국공학대(대학명 가나다 순) 등 총 8개 대학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7월 10일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개막식부터 7월 25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창업오디션 데모데이까지 총 16일 동안 개최됐다.

행사에는 총 8개 대학 소속 80명의 학생이 참여해 디지털(AI, IOT/ICT, Chat GPT등)바이오 신기술·신산업을 주제로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창업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또한 참가자들은 연합팀을 구성하여 비즈니스모델의 고도화를 위한 창업전문가 멘토링, 창업 특강, 사업계획서 작성법, 엘리베이터 피치 등 창업 실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제5회 대학연합창업캠프-뿅뿅 창업오락실’ 캠프 마지막 창업오디션 데모데이 결과,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에는 영차팀(바이오데이터를 활용한 화물차 사고에방 네이베이션 앱서비스), 우수상에는 TOH(수원특례시장상, 의료인력을 위한 최초 의료 업무 효율화 서비스‘Care Minder’), 암낫오케이(안산시장상, AI로 암을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PetStep(용인특례시장상, 이미지AI 분석에 기반한 반려동물의 7대 질병 예방 및 관리서비스) 3팀이 선정됐다.

이방욱 한양대학교 ERICA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참가팀들이)새롭게 도전하고 꿈을 키워 우수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경기도 산학연협력 정운혁 팀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팀들이 많아 과학기술의 미래를 미리 본 것 같다”고 전했다.

경기권역 지자체와 함께한 대학연합창업캠프는 이후 참여대학 간 지속적인 커뮤니티 구축 및 피드백을 바탕으로 창업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업으로 후속 사업을 모색할 예정이다.

지난 7월 25일, 경기도 수원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학연합창업캠프-뿅뿅 창업오락실’ 창업 오디션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7월 25일, 경기도 수원시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학연합창업캠프-뿅뿅 창업오락실’ 창업 오디션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ERICA #창업교육센터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