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방욱, 이하 ERICA 창업보육센터)와 입주기업 ㈜케빈랩이 'KOBIA 창업 EXPO' 개최된 ‘2023년 창업보육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에서 기관 및 기업 부문에 각각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한양대가 9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된 KOBIA 창업 EXPO와 창업유공자 시상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사)한국창업보육협회가 운영한 행사로,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공로가 있는 start-up 및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한 포상으로 △Start-up △창업보육센터 △창업보육 유공자 총 3개 분야에서 유공자를 선정한다.

ERICA 창업보육센터는 창업보육관련 인프라ㆍ네트워크 등 보육시스템이 우수한 BI에 선정되었고, 입주기업인 ㈜케빈랩은 해당 지역의 자원 등에 기반하여 창업한 기업으로서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기반 스타트업 부문에 수상함에 따라 창업지원기관과 창업기업이 동시에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이방욱 센터장은 지난 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23년은 창업보육센터가 역량을 강화하고 한 단계 도약하는 내실 있는 한 해가 됐다”며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해 지역 사회 발전 및 지역 경제 성장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캐빈랩 김경학 대표는 “연구개발을 통한 빠른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ERICA창업보육센터가 적극 지원해주었다”며 “향후 해외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를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ERICA 창업보육센터는 매해 중소벤처기업부 ‘BI 지원사업 및 BI 보육역량강화사업’, 안산시 ‘창업보육센터 활성화 지원사업’ 등을 수행하며 창업자 발굴과 입주기업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자료]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OBIA 창업 EXPO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선정된 기관부문 선정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양대 ERICA)
[사진자료]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OBIA 창업 EXPO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선정된 기관부문 선정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양대 ERICA)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17 #SDG9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