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A, 취업률 71.3%·전국 4년제 대학 중 7위 달성…교수진의 노고에 감사

ERICA 커리어개발팀이 학생복지관 4층 Faculty Lounge에서 '2023년 정보공시 취업률 성과 시상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

취업률 성과 시상식은 취업률 상승을 축하하고, 이러한 성과를 달성한 교수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은 총 4개 부문으로 이뤄졌으며, ▲경쟁대학 유사학과 대비 취업률 부문 7개 학과 ▲학과 취업률 부문 7개 학과 ▲취업률 상승폭 부문 6개 학과 ▲우수 취업진로지도교수 부문 6명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신설 부문인 '우수 취업진로지도 교수'는 취업진로세미나 강의평가 점수와 교과목 운영 결과 보고서 평가 점수를 합산해 취업률 상승에 가장 많이 기여한 대표 교수를 선정하는 부문으로, 이번 시상식에서는 우수 취업진로지도 교수로 선정된 이화성 재료화학공학과 교수와 박세진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교수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동현 ERICA 부총장은 "산학협력과 연구 중심 대학으로 발돋움해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ERICA는 개교 45주년을 맞아 역대 최고 취업률을 기록했다"며 "이러한 성과는 이한승 전 ERICA 부총장님이 구축한 시스템을 토대로 취업진로지도 교수님을 비롯한 학장님, 처장님 등 교수진의 노력이 쌓인 결과"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내년에 더 좋은 성과가 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도 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RICA는 2023년 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71.3%로, 전국 4년제 대학 중 7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