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ERICA(총장 이기정)가 4월 30일 ERICA캠퍼스 내 민주광장에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함께 'Street Firefighter' 길거리 소방 안전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 프로그램은 ▲소방복 착용 후 전문 체력 측정 장비인 망치측정 기구 통해 체력 측정하기 ▲소방관 업무 간접 체험하기 등 소방 활동 노고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예체능대학 스포츠과학과 김두한 학생은 “체험을 통해 소방관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며 “현재 소방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친형을 포함한 소방관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ERICA 총무관리처 이종우 캠퍼스안전팀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즐겁게 체험하는 모습을 보니 행사 준비에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협력하여 소방 안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미있는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최초로 대학 내에서 진행되는 소방 안전 체험으로 많은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와 ERICA 총무관리처 캠퍼스안전팀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의 관련 영상은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