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교육관 조감도(조감도와 실제 건물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융합교육관 조감도(조감도와 실제 건물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축면적 630평 연면적 약 3,000평

지하1층~지상6층 건물로 계획

융합교육관 신축공사 착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ERICA 융합교육관 신축공사 착공식이 2024년 7월 17일 약학관 1층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백동현 ERICA부총장, 이기형 산학협력부총장, 각 단과대학별 학장 및 처장, 이다빈 학생회장, 이재균 한동건설 대표이사, ERICA 구성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경과 보고 : 윤영학 총무관리처장

착공식은 윤영학 총무관리처장의 현황 보고로 시작했다. 융합교육관은 2020년 12월부터 설계를 시작했으며 2021년 10월 도시계획 승인이 완료됐다. 2024년 6월 업체를 선정해 2024년 7월 17일 착공에 이르렀다. 2025년 6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이기정 총장은 "품격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만큼 라이언스칼리지라는 낯선 과제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가져다주시기를 바란다"며 "공용 강의 공간으로 조성되는 융합교육관이 공간을 넘어 생각의 공유와 아이디어의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가로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오늘의 첫 삽을 응원한다"며 축사를 건넸다.

 

이다빈 ERICA 총학생회장

이어 이다빈 ERICA 총학생회장은 "융합교육관은 내년부터 진행될 ERICA의 새로운 도전을 상징하고 시작을 하는 건물이라고 생각한다"며 "하나의 도약을 이뤄낸 사업으로 앞으로 구성원 모두가 함께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축하말을 전했다.

이번 착공식을 통해 설립되는 융합교육관은 특정 단과대학이 단독으로 소유하는 공간이 아닌 강의를 위한 공유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4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