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09월 05일(금) HIT 6층 클럽H

 

지난 9월 5일 HIT 6층 클럽H 에서는 '한양 스타트 업 아카데미 5기 수료식'이 열렸으며, 오후 4시부터 HIT 로비에서 5기 수료생들의 사업아이템 전시회 및 스탠딩 리셉션이 함께 진행됐다.

 

[인터뷰 / 정민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5기 수료생]

"지금은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고요. 저의 사업 아이템은 앱 기반으로 한 포토그래퍼 에이전시를 만들려고 합니다. 포토그래퍼들이 있고, 사진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그 중간에서 연결해 주는 플랫폼 비지니스를 베안하고자 합니다."

 

[인터뷰 / 박승민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5기 수료생]

"제가 준비하고 있는 사업 아이템은 스마트 모듈화 가구 시스템입니다. 금속 재질로 되어 있는 모듈형 가구들이 자석을 통해서 서로 연결되어 쌓을 수 있는 가구입니다. 최근 트랜드가 일반 소비자들이 자기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가구를 맞추어 나가고, 그렇게 구성하는 것을 많이 좋아하고요. 또 금속제품의 분체도장만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친환경 제품이고 얼마든지 공간에 따라 변화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 가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뷰 / 류창완 한양기업가센터 센터장]

"동문 창업교육의 대표 프로그램인 한양 스타트 업 아카데미는 2012년 여름방학 때 시작해서 현재 5기째 진행되고 있습니다. 250명이 수료했고요. 그중에 반 정도인 180명이 창업을 했습니다. 현재 매출 수준은 약 300억을 약간 웃도는 수준인데 해가 거듭할수록 많이 성장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