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환경공학과 발전기금 기부자 헌액식 등

 

한양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채널H 위클리뉴스입니다.
어김없이 돌아온 시험 기간 때문에 다들 피로가 이만저만이 아니시지요?
수확의 계절 가을처럼, 노력하신 만큼 값진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 주 우리 한양에는 어떠한 소식들이 있었는지 지금부터 전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지난 8일, 고 송재성 성호그룹 회장의 기부를 바탕으로 건립된 재성토목관에서 건설환경공학과 발전기금 기부자 명예의 전당 헌액식이 열렸습니다.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학과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헌신한 고 송재성 회장의 열정과 지난 1년간 건설환경공학과 발전기금을 함께 기부한 동문의 뜻을 기리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를 기념해 이영무 총장과 고 송재성 회장의 유족, 명예의 전당 헌액자들을 비롯한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헌액식이 진행됐습니다.


올해는 박춘규 삼보건설 대표가 1억 3천만 원을 기부했고 노만영, 팔일회, 강기호, 서종원 동문이 각각 1천여만 원의 발전기금을 쾌척해 건설환경공학과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이영무 총장은 "올해 QS 평가에서 세계 토목공학과 중 54위를 차지하게끔 기초를 만들어준 고 송재성 회장님과 동문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후학 양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앞으로도 동문의 꾸준한 기부로 마련된 발전기금을 통해 우리대학 건설환경공학과가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매년 가을이 오면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코스모스축제가 열리는데요,
올해로 15번째를 맞은 구리코스모스 축제가 지난 주말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됐습니다.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펼쳐진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 우리대학 구리병원이 '건강축제한마당' 부스를 열어 시민들의 건강을 무료로 진단해줬습니다.
한양구리병원 건강축제한마당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누릴 수 있는 3개의 주제를 선정해 총 12개의 의료체험부스를 진행했습니다. '노후를 건강하게'라는 테마로 골절, 뇌혈관, 당뇨병 등을 진단받을 수 있는 부스가 마련돼 검진을 원하는 어르신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튼튼하고 씩씩하게 자라가요'라는 테마로 진행된 부스는 의사, 약사 체험 교실과 아토피 알레르기 교육 등 어린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외에도 '소중한 몸, 내 스스로'라는 테마로 심폐소생술 체험, 치과 진료 등 무료 진단과 세심한 건강관리 조언이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한양구리병원은 무료 건강진단뿐 아니라 신나는 무대 공연과 푸짐한 경품 추첨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차고 신명 나는 건강축제한마당을 선사했습니다. 지역사회 의료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올해로 개원 20주년을 맞이한 한양구리병원! 그동안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써 온 만큼, 앞으로도 더 큰 사랑의 행보가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유망 창업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육성하기 위한 동문후원창업센터 개소식이 지난 14일 우리대학 HIT 지하 2층 아이디어팩토리에서 개최됐습니다.
동문후원창업센터는 청년 창업가를 위해 동문이 창업공간 사용료를 직접 후원하고, 대학에서는 무상 공간 제공과 사후관리를 담당하는 국내 최초의 동문후원 창업공간입니다.
우리대학 이영무 총장과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후원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약정식이 진행됐습니다. 이영무 총장은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는 동문에게 감사드리며, 동문후원창업센터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서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그동안 한양대가 산업인력 육성의 선두주자 역할을 했다면, 이제는 창조경제 시대에 맞춰서 창업기업과 벤처기업의 선두주자 역할을 하길 바란다." 밝혔습니다. 앞으로 동문후원창업센터에서는 창업과 관련된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해 학생과 동문에게 창업을 촉진하고 후원 동문과 지속해서 교류 협력할 예정입니다.

 


얼마 전 설악산에 첫눈이 왔다는 소식을 접하셨을 겁니다.
이렇게 시간은 속절없이 흘러가지만, 우리네 삶은 느리더라도 여유롭게 흘러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상 위클리뉴스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