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IT STORY, IT FAMILY, IT PARTNER 등으로 개편해 한양의 소식 담아

   
▲ 한양대 동문매거진 ‘사랑한대’ 2016년 3ㆍ4월호(통권 제229호)

한양대 동문매거진 ‘사랑한대’ 2016년 3ㆍ4월호(통권 제229호)가 발행됐다. 이번 호는 △한양의 소식을 알리는 IT STORY △한양의 동문, 교수, 재학생 등을 만나 인터뷰한 IT FAMILY △한양의 발전과 함께하는 사람들을 소개한 IT PARTNER 등 총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됐다.

 

먼저 ‘IT STORY’에는 제77회 입학식, 201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2016 신년 인사회 및 시무식 등 한양대의 공식적인 행사 내용과 사진이 실렸다. 또한 한양대가 추진하고 있는 ‘노벨 프로젝트’의 생명과학 부문을 총괄하는 안주홍 교수와 학생들의 대담, 융합전자공학부 김선우 교수가 들려주는 ‘위치 추적 기술’, CES 2016에서 활약한 한양대 스타트업 기업들의 이야기가 자세하게 실렸다.

 

다음으로 ‘IT FAMILY’에는 자랑스러운 동문 인터뷰가 수록됐다. <자니 익스프레스>로 국제적인 이목을 끈 유경민 애니메이션 감독, 평창동계올림픽의 난관을 극복한 히로인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여형구 동문, 대기업에 근무하다 스마트 체어 사업을 창업한 (주)알고리고 차길환 동문이 그 주인공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교수들의 인터뷰도 있다. 세계 최초로 고효율의 리튬공기전지 양극 소재를 개발한 선양국·이윤정 에너지공학과 교수의 연구에 대한 생각을 들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얼마 전 하버드대와 컬럼비아대와 MOU를 체결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루고 있는 십시일밥 재학생 주역들을 만났다. 

 

마지막으로 ‘IT PARTER’는 국문학과 91학번이자 『목수의 인문학』을 펴낸 임병희 동문의 재학시절 회고 내용, 체육교육과 강화영 학생과 교환학생 Scotland이 한밀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 한마음병원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된 김현수 학생의 이야기, 85학번 동기회 출범식 현장, 현장실습지원센터 등의 주제가 다뤄졌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