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B2B 온라인 쇼핑몰 …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공동 운영

한양대 ERICA 캠퍼스는 8월 29일 세계최대의 B2B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국내대학 최초’로 체결했다.

 

   
▲ 한양대 ERICA캠퍼스와 알리바바닷컴이 전자상거래교육 및 취‧창업 연계 프로그램 MOU 협약서를 체결하는 모습


이번 협약은 글로벌 창업을 희망하는 한양대 학생들과 창업센터의 입주기업들에게 글로벌 기업인 알리바바의 사업 전략, 전자상거래 교육 등을 연계하여 창업마인드 확산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리바바닷컴이 국내 대학과는 최초로 체결하는 업무제휴 협약으로 한양대 ERICA 재학생들과 교직원 대상으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인재양성 프로그램(the Global E-commerce Talents Program)」을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들에게는 알리바바닷컴의 파트너사 혹은 주요 납품 제휴 업체인 골드서플라이어 회사에 일할 수 있는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재성 부총장(사진 가장 하단 좌측 3번째) 포함 한양대 인사 8명, 참여 중국기업 알리바바닷컴 장 쭌(Zhang Jun) 해외사업개발 총괄이사(사진 가장 하단 좌측 2번째) 포함 4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리바바닷컴은 한양대학교 창업센터 입주 기업 및 한양대학교 ERICA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및 산학협력 경진대회 이벤트를 지원하고 양 기관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고 팀에게는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그룹 본사로 초청하여 본사 임원진들이 인정하는 명예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 체결에 직접 참여한 알리바바닷컴의 장 쭌(ZHANG JUN) 해외사업개발 총괄이사는 “알리바바는 국내외 많은 대학들과 다방면에서 협력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가 첫 산학협력을 맺은 학교인 만큼 좋은 관계를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함께 참여한 ERICA 캠퍼스 이재성 부총장은 본 협약을 통해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는 국내 많은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알리바바(닷컴)와의 협력을 통해서도 좋은 산학협력의 사례를 만들어 보기를 희망한다 ”면서 기대를 표했다.

 

한편 협약 후 ERICA 캠퍼스 내에서 진행된 「알리바바닷컴 세미나 및 참여기업 네트워킹」은 알리바바닷컴 회원사 및 창업센터 입주기업 등 약 300명이 참석 하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ERICA #MOU #알리바바닷컴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