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9월 12일(월) 애지문, 한마당 앞
지난 9월 12일, 한양인재개발원 한양상담센터가 애지문과 한마당 앞에서 새 학기를 맞아 개강 축하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한양상담센터는 상담 분야의 전문가들이 학생들의 대학생활 중 느끼는 고충을 개인 상담과, 집단상담, 심리검사, 한양커뮤니쿠스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양인의 행복 향상을 위해 새롭게 단장한 한양상담센터를 알리고 좀 더 가까운 현장에서 한양인의 고민을 알아보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를 위해 한양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간식 추첨과 즉석 설문조사, 현장상담 신청, 그리고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간식 증정에 이어 한양인들의 고민은 어떤 것인지 고민이 있을 때는 누구를 찾아가는지 알아보는 즉석 설문조사가 이뤄졌는데요.
설문조사 결과 한양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진로와 학업으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이어 인간관계, 성격, 가정문제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또한, 고민은 친구와 의논한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가족과 연인 순이었으며, 의논할 사람이‘없다’는 응답도 나와 사회의 어두운 단면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편, 상담에 대해 궁금하고 상담받고 싶은 한양인들을 위해 현장상담 신청 코너도 마련됐습니다.
이날 작성된 상담과 심리검사 신청서는 상담-Happy Call을 통해 상담과 추후 일정에 대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한양상담센터는 한양행복발전소와 학생상담을 위한 매뉴얼 등 고민 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양인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예정입니다.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