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9월 24일(토) 구리시 한강시민공원
[인터뷰]_이창범_한양대학교구리병원 내분비내과장
Q. 내분비대사내과가 준비한 프로그램은?
A. (내분비대사내과) 부스에서는 비만도를 측정해서 얼마나 있으면 당뇨가 될지, 또는 (당뇨병) 환자가 되는지 판독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경화_한양대학교구리병원 간호국 파트장
Q. 간호국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은?
A. (아이들이) 의사와 간호사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을 찾길 바라는 취지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쾌청한 가을 하늘이 펼쳐진 지난 24일, 구리 한강변에는 코스모스의 향연을 보기 위한 인파로 가득했습니다. 올해로 16번째를 맞은 구리코스모스 축제에 참여한 우리대학 구리병원이 '건강체험 한마당'을 열어 주민들에게 의료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인터뷰] 김재민_한양대학교구리병원장
Q. 2015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건강체험 한마당은?
A. 건강체험 한마당은 여래개의 임상과가 어우러져 시민들에게 건강지식을 전달하고 아이들과 함게하는 건강체험을 통해서 앞으로 (아이들이) 의료인으로 자랄 수 있는 미래를 심어주는데 큰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3가지 주제로 정형외과와 소아청소년과, 안과 등 구리병원 의료진들이 참여해 12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튼튼하고 씩씩하게 자라가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부스는 아이들이 직접 의사와 약사, 간호사를 체험해보고 성장교실을 통한 올바른 성장발달과 아토피 알레르기 교육 등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김자혜_한양대학교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Q. 오늘 준비한 프로그램은?
A. (소아청소년과에서는) 키와 체중을 측정해 (아이들이) 소아기에 바른 성장을 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아토피 교실에서는 간단한 피부 단자 테스트를 통해서 알레르기 위험성을 검사해서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경모, 김단우_건강체험 한마당 참여 시민
Q. 건강체험 한마당에 참여한 소감은?
A. 의사가 되는 체험을 해서 재밌었고 다양한 직업(약사, 간호사) 체험을 해서 좋았어요.
'노후를 건강하게'라는 주제로 정형외과와 내분비대사내과, 류마티스내과가 참여한 부스는 골절과 당뇨, 올바른 걸음걸이에 대한 검진이 마련돼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성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이혜순_한양대학교구리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
Q. 오늘 준비한 프로그램은?
A. 매년 조금씩 다른 주제로 관절과 보행에 대해 분석해드리고 예방하거나 교정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는데 시민들이 관절이나 근골격계 통증에 대해 관심이 많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매년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더불어 '소중한 몸, 내 스스로'를 주제로 치아관리와 치매, 시력검사 등이 진행돼 주민들의 건강습관에 대한 진단과 조언이 이뤄졌습니다.
또한, 건강체험부스 이외에도 HY밴드와 오케스트라의 무대 공연, 다양한 경품 추첨을 통해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함께 선사했습니다.
[인터뷰] 최영균_건강체험 한마당 참여 시민
Q. 건강체험 한마당에 참여한 소감은?
A. 구리코스모스축제에 오게 됐는데 와서 보니까 병원에서 (건강체험 한마당을) 운영 중이라 찾아왔습니다.
저희가 평소에는 하지 못했던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고 내년에도 건강체크도 할 겸 다시 올 예정입니다.
경기북부의 유일한 대학병원으로 지역민들의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주도적 역할을 담당한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그동안 최상의 진료로 주민의 행복을 추구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의 더 큰 사랑의 실천을 기대합니다.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