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경영인으로의 도약을 꿈꾼다

 "최고의 전문경영인 양성 위해 노력할 터"

 

 지난 8월 31일 산업경영디자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이하 AMP) 제 24기 입학식이 게스트하우스 3층 컨퍼런스 홀에서 열렸다. 신입생 50여명 참석한 가운데 이건상(과기대·응용물리) 부총장, 이정연(경상대·경영) 대학원장, 서재열 동문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대학원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화로 인해 무한경쟁시대가 도래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AMP를 통해 역동의 격변시대에 필요한 지혜와 지식을 제공하고 본교와 지역사회의 유익한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최고의 지원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 부총장은 격려사에서 “21세기는 기업에게 많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새로운 지식을 실생활과 경영에 적용해 창조적인 일을 하기 바란다”며 “새로운 경영기법습득으로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난관을 극복, 경쟁력을 제고시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재열 동문회장은 축사를 통해 “1995년 설립된 AMP는 총장님과 지도교수의 헌신적 노력으로 21세기 지식기반 산업의 선두주자가 됐다”며 “창의적 경영자 교육으로 인정받고 있고 많은 동문들이 사회, 경제, 정치 등 각계각층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공부하려는 노력에 경의를 표하며 마지막으로 사회에 공헌해 주기를 부탁한다”며 축사를 마쳤다.

 

 AMP는 본교의 건학정신인 사랑의 실천을 기본으로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에 필요한 이론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경영 인재를 양성함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과학, 법률 등 다양한 교양과목을 설강하는 등 시대의 변화에 부응하는 전문경영인을 육성하고 있다.

 

 신입생 박석진 씨는 “경영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회사 경영에 접목시키고자 이번 AMP과정에 지원하게 됐다”며 “훌륭한 교수님들과 질 좋은 강의를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하상희 학생기자 hasang@hanyang.ac.kr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